다양한 패션 잡화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셀린느의 역사

카카오빈 2021. 9. 9. 19:53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셀린느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대적인 미니멀리즘과 세련미의 상징이라 표현될 수 있는 "셀린느"는 여성들이 진정 원하는 옷을 이해한 패션브랜드 유명합니다. 이러한 셀린느의 역사는 19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비교적 길고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45년
Celine은 Céline Vapiana(셀린 비피아나)가 파리의 52 Rue Malte에 맞춤 아동 신발 매장을 설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셀린느의 로고는 만화가 Raymond Peynet이 만든 독특한 빨간 코끼리였습니다.

 

1948년
초기 사업은 번창하면서 3년만에 Celine의 체인점이 3개로 확장되었습니다.

 

 

 


1960년
이 시기 셀린느는 여성을 위한 최초의 기성복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의류는 스포츠웨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스타일뿐만 아니라 기능도 우선시 하는 사업모델을 기준점으로 삼았습니다.


1963년
셀린느가 첫 여성 신발 라인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964년
브랜드의 첫 번째 향수인 Vent Fou는 쟈스민, 갈바늄, 장미의 향으로 런칭되었으며, 호평을 받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1966년
Celine 제품군은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Florence(피렌체)에서 제작되는 가방, 장갑, 벨트를 포함한 다양한 가죽 액세서리로 확장되면서 질적인 면이 더욱 보강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973년
기존 셀린느의 로고였던 코끼리 로고는 개선문에서 영감을 받은 얽힌 C를 특징으로 하는 Blazon Chaine으로 알려진 새로운 디자인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로고는 셀린느의 첫 번째 시그니처인 'C' Sulky 캔버스에 사용되었습니다.

 

 

 


1987년
Bernard Arnault는 Celine의 자본을 사들여 전 세계 89개 매장의 소유주가 되었습니다.

1996년
Celine은 공식적으로 27억 프랑(5억 4천만 달러)에 달하는 거래를 통해 LVMH의 일부가 되었으며 기성복 및 액세서리 컬렉션을 가속화하기 위한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창업자인 Céline Vapiana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남아 있었습니다.

1997년
Céline Vapiana가 사망하고 즉시 Michael Kors가 브랜드를 계승합니다. 이로 인해 셀린느는 동시에 새로운 미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각각 마크 제이콥스와 나르시소 로드리게스)를 영입한 루이 비통 및 로에베와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Kors의 시그니처 스포츠웨어 미학은 피겨 스키밍 드레스, 캐시미어 세트, 수영복 및 다채로운 테일러링으로 구성된 컬렉션으로 제트 세트에 대한 새로운 접근성을 Celine에 가져왔습니다. 코어스는 셀린느의 'IT' 부기와 풀보트 스타일도 선보여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는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탑퀄은 매주 패션과 관련된 정보 및 역사에 대한 글을 기재, 배포함으로써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