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패션 잡화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프라다의 역사

카카오빈 2021. 9. 7. 18:53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프라다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 하나의 세련된 브랜드 회사가 있습니다. 구찌처럼 다양한 제품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 회사의 이름은 바로 프라다입니다. 프라다는 1913년 Mario Prada와 그의 형제 Martino prada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가죽 제품 가게인 Fratelli Prada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동물성 상품(가죽 등)을 판매하고 영국식 스티머 트렁크와 핸드백을 수입하여 판매했습니다.

 

 

 


마리오 프라다는 여성이 사업에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성 가족 구성원이 회사에 들어오는 것을 막았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마리오의 아들은 사업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마리오의 뒤를 이어 거의 20년 동안 프라다를 운영한 사람은 마리오의 딸 루이자였다. Luisa의 딸 Miuccia Prada는 1970년에 회사에 합류했습니다.

 

 

 


Miuccia는 나일론 원단인 Pocone(흔히 들어본 "포코노" 제품)로 방수 배낭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1977년 24세에 가죽제품 사업을 시작한 이탈리아인 Patrizio Bertelli를 만났으며, 그는 곧 프라다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회사 사업에 대해 Miuccia에게 많은 조언을 했으며 그녀는 이를 따랐습니다. 이 중 대표적인게 영국산 수입을 중단하고 기존 원단과 제품 틀을 바꾸라는 조언 등이 있었습니다.

 

이후 Miuccia는 1978년에 회사를 상속받았고 당시 매출은 미국 달러 기준으로 45만 달러였습니다. Bertelli와 함께 비즈니스 관리자로 근무하면서 Miuccia는 회사 디자인에 자신의 창의성을 구현할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프라다 하우스에 통합하여 새로운 프라다를 위해 계속 노력하였습니다.

 

 

 


그녀는 1979년에 그녀의 첫 번째 백팩과 토트백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그녀의 할아버지가 사용한 원단이자 증기선 트렁크 덮개로 사용했던 견고한 군용 사양의 검은색 나일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광고 부족과 높은 가격으로 인해 판매가 어려웠기 때문에 성공으로까지는 즉각적이지 않았지만 그 제품들의 라인은 계속해서 이어졌고 이후 그녀의 첫 번째 상업적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큰 히트를 친 것은 나일론 토트백이었습니다. 같은 해에 프라다 하우스는 피렌체, 파리, 마드리드, 뉴욕 시의 유명 쇼핑 지역에 매장을 열면서 유럽 대륙과 미국 전역으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84년에는 신발 라인도 출시되었습니다. 1985년에는 미우치아가 "클래식 프라다 핸드백"을 출시하여 하룻밤 사이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실용적이고 견고하지만 매끄러운 라인과 장인 정신은 프라다의 시그니처가 된 럭셔리 제품이 돼주었습니다.

1987년 미우치아와 베르텔리는 결혼을 했으며, Prada는 1989년 여성 기성복 컬렉션을 출시하였으며, 90년대 들어서는 주요 패션계가 깔끔한 라인과 화려한 원단, 베이직한 컬러에 주목하면서 프라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탑퀄은 매주 패션과 관련된 정보 및 역사에 대한 글을 기재, 배포함으로써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