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10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에르메스 버킨백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에르메스 버킨백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가방들이 몇 개 있습니다. 이 중 한번 쯤 들어보았을 가방, 바로 버킨백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버킨백은 1984년 프랑스 명품 제조사 에르메스가 선보인 토트백 라인의 가방입니다. Birkin bag은 동물가죽(일반적으로 악어가죽)으로 수작업하여 제작되었으며, 영국 여배우이자 가수인 Jane Birki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에르메스의 인기제품들 중 하나입니다. 이 가방은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긴 대기자 명단으로 인해 빠르게 부와 독점의 상징이 되는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의 가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버킨백은 가방 수집가들 ..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고야드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고야드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800년대 중반에 창립한 패션 브랜드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고야드입니다. 고야드는 1853년 파리에서 설립되어 루이비통보다 1년 더 오래된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851년 초에 창립자 François Goyard(1828–1890)는 Maison Martin의 후계자인 Maison Morel과 거래 및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상자 제작, 포장 및 트렁크 제작을 가족의 무역으로 만들었습니다. 창립자의 아들인 Edmond Goyard(1860–1937)는 1885년에서 1937년까지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창립자의 3세인 Robert Goyard(1893–1979)는 호황..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셀린느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셀린느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대적인 미니멀리즘과 세련미의 상징이라 표현될 수 있는 "셀린느"는 여성들이 진정 원하는 옷을 이해한 패션브랜드 유명합니다. 이러한 셀린느의 역사는 19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비교적 길고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45년 Celine은 Céline Vapiana(셀린 비피아나)가 파리의 52 Rue Malte에 맞춤 아동 신발 매장을 설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셀린느의 로고는 만화가 Raymond Peynet이 만든 독특한 빨간 코끼리였습니다. 1948년 초기 사업은 번창하면서 3년만에 Celine의 체인점이 3개로 확장되었습니다. 1960년 이 시기 셀린느..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프라다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프라다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 하나의 세련된 브랜드 회사가 있습니다. 구찌처럼 다양한 제품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이 회사의 이름은 바로 프라다입니다. 프라다는 1913년 Mario Prada와 그의 형제 Martino prada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가죽 제품 가게인 Fratelli Prada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동물성 상품(가죽 등)을 판매하고 영국식 스티머 트렁크와 핸드백을 수입하여 판매했습니다. 마리오 프라다는 여성이 사업에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성 가족 구성원이 회사에 들어오는 것을 막았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마리오의 아들은 사업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반지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반지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정 성별의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악세사리인 반지는 다른사람들은 모르는 나만 알고있는 또는 누군가만 알고 있는 경험과 감정 등이 담겨있는 특수한 악세서리입니다. 오늘은 그러한 반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반지 및 목걸이, 반지, 팔찌, 귀걸이, 팔찌 및 펜던트를 포함한 기타 유형의 보석은 기원전 3천년 인더스 문명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Lothal에서는 고대의 작은 구슬 공장이 발견되기도 하면서 아주 오래전부터 반지는 인류와 함께 했었음을 반증해주었습니다. 기원전 25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서는, 통칭 Ur의 무덤에서 반지가 발견되었으며, 히타이트 문명..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비키니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비키니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대사회라고 볼 수 있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복장이면서 동시에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이 알거나 들어보았을 복장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여성복 또는 수영복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는 비키니입니다. 비키니 스타일의 여성복에 대한 증거는 기원전 5600년경에 발견되었으며 비키니의 역사는 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후 로마 시대의 경쟁적인 운동 경기에서 비키니와 같은 옷을 입은 여성들의 삽화가 여러 곳에서 발견되었으며, 가장 유명한 곳은 "빌라 로마나 델 카살레"입니다. 근대 들어서 1930년대 초반부터는 투피스 수영복이 여성들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비키니는 일..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군복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군복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수한 복장이 있습니다. 아무나 착용할 수 없는 옷이며, 나라마다 그 상징성이 부여된 옷이며, 동시에 시간이 흐를수록 많은 변화를 경험한 옷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바로 군인들의 옷이자, 방어복장인 군복입니다. 군복과 그 스타일은 19세기까지는 화려하고 정교한 스타일의 의복에서 1차 세계 대전(1914-1918)을 겪으면서 야전 및 전투 목적을 위한 실용적인 위장 유니폼에 이르면서 수세기 동안 상당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식별 및 전시를 목적으로 하는 표준화되고 독특한 복장의 군복은 일반적으로 중앙 기관이 장비하는 조직화된 군대의 표시입니다. 군복은 부대에 따라 다를 뿐만 아니라 서구의..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버버리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버버리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버버리의 창립자인 토마스 버버리는 영국에 있는 서리의 도킹 근처 브록햄 그린에서 태어나 브로컴 그린 빌리지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1856년 베이싱스토크에서 의류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지역 제복점에서 견습 생활을 했다. 이 기간에 베이싱스토크는 4,500명의 인구만을 가진 작은 마을이었다. 처음에, 그의 디자인은 평민들이 입는 일상적인 옷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이후 버버리는 낚시, 사냥 등 야외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소재와 의류 개발 실험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그의 주된 관심사는 방수 의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었으며, 이를 위해 그는 영국 면 제조업체들과 제..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나이키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나이키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회사가 있으며, 이 회사는 남녀구분 없이 그리고 나잇대에 관계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알고 있는 회사이다. 바로 이 회사의 이름은 나이키이며, 1964년 1월 25일 빌 바워만과 필 나이트가 "블루 리본 스포츠"로 설립하였고 1971년 5월 30일 주식회사 나이키가 공식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그리스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이름을 따왔다. 나이키는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나이키 골프, 나이키 프로, 나이키+, 에어조던, 나이키 블레이저, 에어포스1, 나이키 덩크, 에어맥스, 폼포사이트, 나이키 스케이트보드, 나이키 CR7과 조던..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코르셋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코르셋의 역사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르셋은 16세기 유럽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끌었고 19세기였던 빅토리아 시대에 그 인기의 정점에 도달했다. 코르셋은 일반적으로 속옷으로 착용되어 왔으나, 때때로 겉옷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결국 이러한 코르셋은 중세시기부터 20세기 초까지 많은 유럽 국가들의 국민복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르셋의 언어적인 의미에 대해서는 고대 프랑스어 단어 corps와 body의 diminative에서 유래되었으며, corpus-latin-body는 body를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코르셋이라는 용어는 14세기 말에 사용되었는데, 프랑스의 코르셋은 "끈으로 묶인 몸의 일종"을 의미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9.01